공공소통연구소에서는 소통전략에 기반한 정책 브랜드 및 기업 / 제품 / 서비스 브랜드의 특화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확립, 즉 CI / BI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 뿐만 아니라 향후 캠페인과 공중의 공감을 얻어내는 이벤트 프로모션 등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연구소 만의 특화된 BI 개발 프로세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본 게시판에서는 최근 3년 내 주요한 사례 만을 제한적으로 공유합니다. CONTACT
6.25전쟁 정전70주년 BI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의 의미를 '성장''연합' 그리고 놀라움의 가치로 표현한 캠페인 브랜드임.
6.25전쟁 정전70주년 BI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의 의미를 '성장''연합' 그리고 놀라움의 가치로 표현한 캠페인 브랜드임.
저작권보호 대극민 캠페인 개발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저작권 인식 개선을 위해 2023년 9월8일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선포한 대국민캠페인 브랜드
저작권보호 대극민 캠페인 개발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저작권 인식 개선을 위해 2023년 9월8일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선포한 대국민캠페인 브랜드
재난안전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 및 구축 (2020)
행재난안전산업의 핵심 키워드인 <안전>의 한글 두글자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전>이 보이도록 하였으며, 두 글자의 받침을 이어 ‘안전하게 보호함’을 연상하도록 하였습니다. <ㅈ>을 시각적인 포인트로 정하여 알파벳
재난안전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 및 구축 (2020)행재난안전산업의 핵심 키워드인 <안전>의 한글 두글자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전>이 보이도록 하였으며, 두 글자의 받침을 이어 ‘안전하게 보호함’을 연상하도록 하였습니다. <ㅈ>을 시각적인 포인트로 정하여 알파벳
OGP Global Summit Korea 2021 BI개발 (행정안전부)
2010년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이 UN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투명성·반부패·시민참여”의 중요성을 촉구해 2011년 시민사회와 회원국 정부로 구성된 국제 민관 협의체인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출범하였습니다. 공공소통연구소는 2021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OGP Glabal summit 2021 BI를 개발하였습니다. * BI설명 _ 우리 전통 상징인 창호(窓戶)를 모티브로 ‘초대’라는 의미와 함께 국민과 정부,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의 가치를 재해석하였습니다.
OGP Global Summit Korea 2021 BI개발 (행정안전부)2010년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이 UN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투명성·반부패·시민참여”의 중요성을 촉구해 2011년 시민사회와 회원국 정부로 구성된 국제 민관 협의체인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출범하였습니다. 공공소통연구소는 2021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OGP Glabal summit 2021 BI를 개발하였습니다. * BI설명 _ 우리 전통 상징인 창호(窓戶)를 모티브로 ‘초대’라는 의미와 함께 국민과 정부,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의 가치를 재해석하였습니다.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개발_2021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정부 혁신의 중심에 '국민'이 있음을 상징화하여 [정부혁신]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개발_2021 (행정안전부)대한민국 정부 혁신의 중심에 '국민'이 있음을 상징화하여 [정부혁신]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BI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대표 BI 컨셉도출 및 디자인 작업
대한민국 정부혁신 BI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대표 BI 컨셉도출 및 디자인 작업
아동권리보장원 365일 아동의 날 통합 브랜드 개발
100번째 어린이날 계기 국민다짐 캠페인 브랜드 및 메시지
아동권리보장원 365일 아동의 날 통합 브랜드 개발100번째 어린이날 계기 국민다짐 캠페인 브랜드 및 메시지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안전괄호] BI 개발 _2020
행정안전부에서 전개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 BI 개 발. 2020년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브랜드 구축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안전괄호] BI 개발 _2020 행정안전부에서 전개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 BI 개 발. 2020년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브랜드 구축
서울특별시 2020 계단오르기 캠페인
계단오르기 캠페인을 위해 가장 직관적인 메시지와 5가지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차원에서 제작된 캠페인 슬로건.
서울특별시 2020 계단오르기 캠페인 계단오르기 캠페인을 위해 가장 직관적인 메시지와 5가지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차원에서 제작된 캠페인 슬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