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을 향한 30여년의 걸음 

KOREAPR.ORG  공익 활동

199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정부기관 및 기업체,홍보대행사 등 홍보맨들을 위한 전문 포털사이트 개설. 상호 정보교류와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1대 1 PR 컨설팅,홍보인 채용 등의 서비스도 제공했음.  당시 회원 1만명의 홍보인 커뮤니티 구축.


1994~1999 삼성그룹  

삼성그룹 공채 입사 

삼성데이타시스템(주) 홍보팀 

1997년 삼성SDS(주) 마케팅 홍보그룹 

Y2K 의제 개발 및 기획 홍보 |웹글라이더(네이버 전신)홍보 및 네이버 최초 런칭 홍보 기획 실행 등 인터넷 개화기 홍보 현장에서 [사이버 홍보]의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냈던 PR실무자 시절 

2000~2002 벤처기업 홍보팀장

(주)네띠앙 홍보팀장 

한글과컴퓨터 산하 당시 메이저 포털 중 한 곳이었던 번처기업 홍보팀장으로 이직. 

2000년 벤처버블의 시대 중심에서 인터넷 실명제 이슈관리를 비롯해 포털의 주요 신사업 홍보 전개. 국내에서 처음으로 '네티켓 캠페인'을 전개하여 벤처기업의 사회적 역할 등을 수행했던 관리자 시절 


2002~2003 미국 연구원

미국 아이오와대학교(The University of Iowa) 저널리즘스쿨 객원연구원.

연구를 통해 당시 국내 홍보업계 관행이었던 '가판근무'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개선하는데 기여했던 시절. 연구를 통해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정성적 연구의 가치를 보여주었음. Dan Berkowitz 교수와 공동연구를 통해 건전한 언론관계 형성에 기여했던 연구원 시절

2004~2008 PR기업 경영자


PR컨설팅 전문기업 (주)프레인앤리 설립 

PR컨설팅만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통해 새로운 산업 영역 개척. 정부와 기업의 다양한 홍보 전략, 명성관리, 위기관리를 비롯해 PI 등 PR의 고부가가치 컨설팅 산업 개척.  동시에 PR대행사 (주)프레인 대표이사 사장을 통해 토종 홍보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PR산업에 관해 고민했던 경영자 시절

2008~2035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전략커뮤니케이션 전공 정교수.  공공소통연구소 소장.  주요 정부기관 및 기업 대상 커뮤니케이션 자문과 컨설팅 수행.  CSV를 넘어선 공공가치를 지향하는 조직에 적합한 다음 10년을 위한 NEO CAMPAIGN 개발,  30여년의 경험을 통해 얻은 커뮤니케이션 지식과 지혜를 바탕으로 고도의 컨설팅 프로젝트와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가 시절 


이종혁 소장의 강의 영상 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