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
진행한 프로젝트
54
협업한 파트너
300,000+
참여한 시민수
10년
캠페인 누적 시간
Campaign strategies & Brand develop.
Project cases.
100 곳이 넘는 공공기관, 기업, NGO& NPO와의 콜라보레이션. 연구소를 찾는 조직의 발길은 끊이지 않습니다. 모든 조직이 이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공의 가치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공소통연구소는 가치 지향적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 캠페인의 협력자입니다. 200건이 넘는 크고 작은 소통 프로젝트를 진행한 전문 랩(lab).예산의 크고 작음 보다 공공 그리고 사회적 가치에 부합되는 커뮤니케이션 과제에 동참하는데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공공소통연구소는 지금도 작은 역사를 써나고 있습니다.
캠페인 프로젝트 모음
캠페인 프로젝트 모음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이종혁 교수 편
차이나는 클라스에 봄이 왔다! 봄처럼 찾아온 특별 게스트 '박기웅' 그리고 세상을 움직이는 소통을 연구하는 교수 '이종혁' 우리를 조종하는 보이지 않는 손? 이 시간에도 대중은 속기 위해서 태어난다 PR과 프로파간다 '양날의 검' 사회의 반성과 생각의 변화가 시작 그렇게 탄생한 작지만 큰 행동! 이종혁 교수가 들려주는 '세상을 바꾸는 소통, PR'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이종혁 교수 편차이나는 클라스에 봄이 왔다! 봄처럼 찾아온 특별 게스트 '박기웅' 그리고 세상을 움직이는 소통을 연구하는 교수 '이종혁' 우리를 조종하는 보이지 않는 손? 이 시간에도 대중은 속기 위해서 태어난다 PR과 프로파간다 '양날의 검' 사회의 반성과 생각의 변화가 시작 그렇게 탄생한 작지만 큰 행동! 이종혁 교수가 들려주는 '세상을 바꾸는 소통, PR'
LOUD 캠페인 노하우 소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LOUD 캠페인 노하우 소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2020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
GS25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 캠페인
2020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 GS25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 캠페인
끝까지 찾아야할 태극기 캠페인 제안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끝까지 찾아야할 태극기 캠페인 제안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제32대 정신건강지킴이 인터뷰
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소장이 서울시정신건강보건센터의 2022년 제 32 대 정신건강지킴이로 1년간 활동을 함께 합니다.
제32대 정신건강지킴이 인터뷰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소장이 서울시정신건강보건센터의 2022년 제 32 대 정신건강지킴이로 1년간 활동을 함께 합니다.
서울시 계단이 좋습니다.
서울시 계단이 좋습니다.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제작
공공소통연구소는 정부혁신, 혁신 박람회의 BI를 개발하였습니다. 그 기본 개념이 담긴 행정안전부 정부혁신1번가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제작 공공소통연구소는 정부혁신, 혁신 박람회의 BI를 개발하였습니다. 그 기본 개념이 담긴 행정안전부 정부혁신1번가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공유합니다.
독도 기억하기 캠페인
독도 기억하기 캠페인
버스 괄호라인 프로젝트
버스 괄호라인 프로젝트
얀내견 픽토그램 캠페인
얀내견 픽토그램 캠페인
공공장소 환경 개선 프로젝트
공공장소 환경 개선 프로젝트
불법촬영 빨간원 캠페인
불법촬영 빨간원 캠페인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with 아이들과미래 x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아이들과 미래 x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와 함께 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with 아이들과미래 x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아이들과 미래 x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와 함께 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강남구 미미위 밀랍랩 프로젝트
공공가치 더하기(+) 강남구 캠페인 기획 및 진행
강남구 미미위 밀랍랩 프로젝트 공공가치 더하기(+) 강남구 캠페인 기획 및 진행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불법주정차 해결 프로젝트
불법주정차 해결 프로젝트
대한적십자사 약국에서 실천하는 작은 외침
약국 간판에서 자주목격되는 적색 십자마크. 이 적십자는 적십자사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 이유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알고나면 작은 인도주의 실천이 가능해집니다.
대한적십자사 약국에서 실천하는 작은 외침약국 간판에서 자주목격되는 적색 십자마크. 이 적십자는 적십자사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 이유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알고나면 작은 인도주의 실천이 가능해집니다.
긍정 바이러스 프로젝트
긍정 바이러스 프로젝트
친환경 쿠션 제작 캠페인
친환경 쿠션 제작 캠페인
지역 친화 공간 조성 캠페인
지역 친화 공간 조성 캠페인
KBS 생로병사의비밀팀과 함께 한 계단오르기
계단오르기 캠페인
KBS 생로병사의비밀팀과 함께 한 계단오르기계단오르기 캠페인
임산부 배려석 프로젝트
임산부 배려석 프로젝트
강남구 미미위 공공가치 더하기 1. 밀랍랩 프로젝트 with 허니랩
플라스틱이 완전히 분해되는 데 걸리는 시간 무려 500년!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일상 속 비닐랩을 밀랍랩으로 바꿔보세요! 미미위 강남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실천 제안! 내가 만들어서 사용하는 ‘밀랍랩!’ 미미위공공가치 더하기 캠페인 실천키트 첫 번째! 미미위 밀랍랩, 같이 만들어볼까요? #밀랍랩 #미미위 #환경보호 #라이프스타일
강남구 미미위 공공가치 더하기 1. 밀랍랩 프로젝트 with 허니랩플라스틱이 완전히 분해되는 데 걸리는 시간 무려 500년! 지구를 지키고,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일상 속 비닐랩을 밀랍랩으로 바꿔보세요! 미미위 강남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실천 제안! 내가 만들어서 사용하는 ‘밀랍랩!’ 미미위공공가치 더하기 캠페인 실천키트 첫 번째! 미미위 밀랍랩, 같이 만들어볼까요? #밀랍랩 #미미위 #환경보호 #라이프스타일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프로젝트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프로젝트
맥드라이브에서 실천하는 작은외침
드라이브 스루가 일상 속으로 들어온 삶. 인도와 차도가 만나는 곳. 그곳에서 작은외침을 실천해 보았답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x 맥도날드 x LOUD.
맥드라이브에서 실천하는 작은외침드라이브 스루가 일상 속으로 들어온 삶. 인도와 차도가 만나는 곳. 그곳에서 작은외침을 실천해 보았답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x 맥도날드 x LOUD.
공공소통연구소에서는 소통전략에 기반한 정책 브랜드 및 기업 / 제품 / 서비스 브랜드의 특화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확립, 즉 CI / BI 프로젝트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각적 요소 뿐만 아니라 향후 캠페인과 공중의 공감을 얻어내는 이벤트 프로모션 등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연구소 만의 특화된 BI 개발 프로세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본 게시판에서는 최근 3년 내 주요한 사례 만을 제한적으로 공유합니다. CONTACT
6.25전쟁 정전70주년 BI
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의 의미를 '성장''연합' 그리고 놀라움의 가치로 표현한 캠페인 브랜드임.
6.25전쟁 정전70주년 BI위대한 헌신으로 이룬 놀라운 70년의 의미를 '성장''연합' 그리고 놀라움의 가치로 표현한 캠페인 브랜드임.
저작권보호 대극민 캠페인 개발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저작권 인식 개선을 위해 2023년 9월8일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선포한 대국민캠페인 브랜드
저작권보호 대극민 캠페인 개발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저작권 인식 개선을 위해 2023년 9월8일 한국저작권보호원이 선포한 대국민캠페인 브랜드
재난안전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 및 구축 (2020)
행재난안전산업의 핵심 키워드인 <안전>의 한글 두글자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전>이 보이도록 하였으며, 두 글자의 받침을 이어 ‘안전하게 보호함’을 연상하도록 하였습니다. <ㅈ>을 시각적인 포인트로 정하여 알파벳
재난안전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 및 구축 (2020)행재난안전산업의 핵심 키워드인 <안전>의 한글 두글자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전>이 보이도록 하였으며, 두 글자의 받침을 이어 ‘안전하게 보호함’을 연상하도록 하였습니다. <ㅈ>을 시각적인 포인트로 정하여 알파벳
OGP Global Summit Korea 2021 BI개발 (행정안전부)
2010년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이 UN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투명성·반부패·시민참여”의 중요성을 촉구해 2011년 시민사회와 회원국 정부로 구성된 국제 민관 협의체인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출범하였습니다. 공공소통연구소는 2021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OGP Glabal summit 2021 BI를 개발하였습니다. * BI설명 _ 우리 전통 상징인 창호(窓戶)를 모티브로 ‘초대’라는 의미와 함께 국민과 정부,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의 가치를 재해석하였습니다.
OGP Global Summit Korea 2021 BI개발 (행정안전부)2010년 버락 오바마 前 미국 대통령이 UN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투명성·반부패·시민참여”의 중요성을 촉구해 2011년 시민사회와 회원국 정부로 구성된 국제 민관 협의체인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이 출범하였습니다. 공공소통연구소는 2021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OGP Glabal summit 2021 BI를 개발하였습니다. * BI설명 _ 우리 전통 상징인 창호(窓戶)를 모티브로 ‘초대’라는 의미와 함께 국민과 정부, 대한민국과 세계를 연결하여 새로운 열린 공간으로 안내하고 열린정부파트너십(OGP)의 가치를 재해석하였습니다.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개발_2021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정부 혁신의 중심에 '국민'이 있음을 상징화하여 [정부혁신]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대한민국 혁신박람회 BI 개발_2021 (행정안전부)대한민국 정부 혁신의 중심에 '국민'이 있음을 상징화하여 [정부혁신]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BI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대표 BI 컨셉도출 및 디자인 작업
대한민국 정부혁신 BI 개발 대한민국 정부혁신 대표 BI 컨셉도출 및 디자인 작업
아동권리보장원 365일 아동의 날 통합 브랜드 개발
100번째 어린이날 계기 국민다짐 캠페인 브랜드 및 메시지
아동권리보장원 365일 아동의 날 통합 브랜드 개발100번째 어린이날 계기 국민다짐 캠페인 브랜드 및 메시지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안전괄호] BI 개발 _2020
행정안전부에서 전개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 BI 개 발. 2020년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브랜드 구축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안전괄호] BI 개발 _2020 행정안전부에서 전개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 BI 개 발. 2020년도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브랜드 구축
서울특별시 2020 계단오르기 캠페인
계단오르기 캠페인을 위해 가장 직관적인 메시지와 5가지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차원에서 제작된 캠페인 슬로건.
서울특별시 2020 계단오르기 캠페인 계단오르기 캠페인을 위해 가장 직관적인 메시지와 5가지 가치를 담아내기 위한 차원에서 제작된 캠페인 슬로건.